크레아틴 제품 추천!(단 1가지만 먹어야 한다면!)

안녕 하세요! 헬스인사이트입니다. 전에 크레아틴의 2가지 효과 및 섭취 방법 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오늘은 현직 트레이너인 제가 먹고 있고 앞으로도 먹을 예정인 단 1가지의 크레아틴 제품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앞으로 크레아틴은 고민 없이 이 제품으로 드시면 됩니다. 효과나 섭취 방법은 위에 전에 쓴 글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거두절미 하고 바로 크레아틴 제품 추천 들어가겠습니다

크레아틴 제품 추천
단 1가지 크레아틴 추천 제품 바로가기

크레아틴 제품 추천

크레아틴 제품 추천

왜 SAN CREATINE 인가?

제가 오늘 추천드리는 크레아틴 제품은 바로 san사의 퍼포먼스 크레아틴 입니다. 일명 산크레아틴으로 많이 불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 제품을 추천하는지에 대해서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

먼저 가장 중요한 가격입니다. 현재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중 g당 가격이 가장 저렴합니다.

현재 날짜 기준으로 10g당 567원으로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보다 저렴한 크레아틴이 존재하지만 그런건 비교 가치가 없는 중국산이거나 질이 낮은 크레아틴이기 때문에 비교하지 않겠습니다.

비교군인 대표적인 제품 Allmax 크레아틴은 10g당 584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유니버셜뉴트리션 크레아틴은 10g당 84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2. 입자 크기

입자 크기는 크레아틴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크레아틴은 입자 크기에 따라 일반과 마이크로나이즈드로 나뉩니다. 크레아틴은 입자 크기가 작을수록 불순물이 적어지고 표면적이 넓어 물에 잘 녹고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위장장애도 적습니다. 크레아틴은 섭취 시 물에 녹여 먹기 때문에 물에 얼마나 잘 풀리는 지도 중요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게 크레아틴은 녹여서!!!먹어야 합니다. 그냥 입에 털어 넣고 마시면 흡수가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일반 크레아틴 입자는 300~500마이크론입니다. 예전에는 크기가 커서 입자들이 물에 잘 녹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4세대로 넘어오면서 거의 잘나가는 모든 크레아틴 사들의 입자들이 작아져서 현재는 대부분 100마이크론 이하의 크레아틴 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레아틴 고운 입자

이러한 입자를 곱게 만드는게 기술력인데 가공이 매우 까다롭다고 합니다. san 크레아틴은 크레아틴의 원료를 Creasolve에서 가지고 옵니다. Creasolve사는 예전부터 크레아틴을 곱게 만들고 질 높게 만들기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이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수입하고 있고 현재도 여전히 가장 고운 입자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50마이크론 이하로 만들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크레아졸브사의 크레아틴

3. 원산지

san 크레아틴의 원산지는 독일입니다. 현재 많은 제품들이 중국이나 미국 독일 등에서 만들어 지고 있지만 그 중에서 최고로 치는게 독일산의 제품들이고 그 중에서도 가장 좋은 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레아틴 원료 회사중에 creapure와 creasolve가 독일의 대표적인 원료 제품들이고 가장 최고급 제품입니다. 독일산 브랜드 제품들은 대부분 50마이크론 수준으로 혼합된 형태보단 모노 제품으로 많이 판매됩니다.

4. 크레아틴 모노하이드레이트

크레아틴 모노하이드레이트는 인기 있는 보충제 중 하나로, 운동 성과를 향상시키고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우리 몸에서 이미 존재하는 아미노산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근육 세포 내에서 에너지 생산을 촉진하는 데 기여합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모디파이드와 헷갈려 하시는데 크레아틴 모디파이드와 크레아틴 모노하이드레이트는 실제로 같은 형태의 크레아틴입니다. “모노하이드레이트”는 크레아틴 분자에 결합된 수분 분자를 가리키는 용어로, 크레아틴 분자 한 개와 수분 분자 하나로 이루어진 복합체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크레아틴 모디파이드와 크레아틴 모노하이드레이트는 동일한 크레아틴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레아틴 모노하이드레이트는 뛰어난 용해성을 가지고 있으며, 물과 섞기 쉽기 때문에 섭취가 편리합니다.

주의할 점은 적절한 운동과 식습관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섭취량을 권장대로 따라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크레아틴 제품 추천은 모노하이드레이트인 산 크레아틴을 추천 드립니다.

단 1가지 크레아틴 추천 제품 바로가기

산 크레아틴 섭취 방법

1. 로딩 단계

처음 크레아틴을 구매하신다면 근 내의 크레아틴 보유량을 빠르게 늘리기 위해 로딩을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로딩 단계에서는 하루에 20g의 크레아틴을 일주일 동안 균등 용량으로 나누어 섭취합니다. 한 스쿱에 5g 정도 들어있으니 매 끼마다 한스쿱씩 먹고 운동 전 후 중 한번 더 먹으면 됩니다. 이렇게 로딩을 거치면 크레아틴 근내 보유량이 빠르게 늘어납니다.

2. 유지 단계

로딩 단계 후, 하루 3-5g의 유지 용량으로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매일 드시게 되면 근내의 크레아틴 보유량을 가득 채운 상태에서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식사와 함께 또는 탄수화물을 섭취 할 때 함께 크레아틴을 섭취하면 크레아틴 흡수에 도움이 됩니다.

3. 타이밍 고려 사항

크레아틴 섭취 시기는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운동 전후에 탄수화물과 함께 크레아틴을 섭취하면 섭취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일일 복용량의 일관성입니다.

결론

많은 분들이 트레이너인 저에게 크레아틴을 추천해 달라고 합니다. 저는 몇 년 째 이 san크레아틴을 먹고있기 때문에 어느 누구에게나 이 제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가격뿐만 아니라 입자 크기에 원산지까지 모든 면에서 우수한 이 제품을 안 먹고 다른걸 먹는다면 저도 그 이유가 궁금해지네요.

헬스인사이트였습니다. 글을 읽어 주시느라 감사합니다. 오늘도 득근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